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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 : 2024-04-01
■ 총칙
주식회사 에이피알(이하 "회사"라 함)은 회원님께 제공받는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파기와 같은 개인정보 처리 현황과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메디큐브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에 적용됩니다.
 

■ 목차
제1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제2조(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제3조(개인정보의 제공)

제4조(개인정보의 위탁)

제5조(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제7조(이용자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제9조(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제10조(행태정보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제11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연락처)

제12조(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제1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 시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 시 이용자에게 상세히 안내하고 동의를 받아 처리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분류 이용 목적 세부 내용
회원관리 일반 회원가입 및 SNS 간편 회원가입
- 회원가입 의사 확인 및 회원관리
- 회원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 이용자 식별 및 본인 인증
- 연령확인(만14세 이상)
- 불법∙부정 이용 방지
- 가입 및 탈퇴 의사 확인
서비스 제공
- 회원 정보 자동 업데이트 및 관리
- 서비스 및 약관 변경 고지, 안내사항 전달
- 상품∙서비스 이용 실적 정보 통계∙분석
- 상품∙서비스 개선 및 추천
- M-CLUB 멤버십 가입
- 피부분석 및 자가진단 서비스
- 계약의 체결/유지/이행/관리
- 리뷰 작성
고객 상담
- 고객 상담 및 불만, 민원 사무 처리
- 고객 만족도 조사 참여
서비스 및 상품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상품 구매 및 환불
- 구매상품, 청구서 및 경품 배송을 위한 정확한 거래 관련 정보 확보
- 서비스 불만처리
-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정산
- 대금 결제, 재화 혹은 용역 구매 시 결제정보 수집, 환불 업무
마케팅 및 분석 마케팅 활용 및 신규 서비스 개발
- 회원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 각종 편의서비스 및 혜택 제공
- 마케팅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분석작업(개별 및 집단 통계분석) 및 신규서비스 개발
- 각종 이벤트 행사 관련 정보 안내
기타 프로모션/이벤트 참여
- 프로모션 참여
- 당첨자 식별을 위한 본인확인, 당첨 안내
- 제세공과금 처리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수집
-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일부 항목이 자동으로 수집됨



제2조(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를 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2. 제휴 서비스 또는 단체 등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경우
  3.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 과정에서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경우
  4.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이벤트/행사 등 참여한 경우
②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집 목적 서비스 구분 수집 항목
일반 회원가입 필수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성별
선택
추천인ID
SNS 간편회원 가입 필수
[KAKAO]
카카오계정(이메일주소, 전화번호), 프로필 정보(닉네임/프로필사진), 이름, 배송지정보(수령인명, 배송지 주소, 전화번호), 연계정보(CI)
[NAVER]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APPLE]
이름, Apple ID
선택
[KAKAO]
성별, 연령대, 출생 년도, 생일
[NAVER]
성별, 생년월일
[APPLE]
이메일
본인인증 필수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상품 구매 및 환불
(비회원 포함)
필수
이름,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결제정보
- 카드 결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정산을 위한 정보
- 실시간 계좌이체/가상계좌 결제 및 환불: 계좌 정보(계좌번호, 계좌주)
- 현금영수증 신청: 휴대전화번호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 휴대폰결제 시: 휴대전화번호, 통신사명
- 간편결제서비스: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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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령인정보(수령인 이름, 연락처, 주소), 
사용자가 입력하는 기타 요청사항(공동현관 출입방법: 비밀번호)
M-CLUB 멤버십 필수
아이디, 결제정보
피부분석 및 자가진단 서비스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성별, 연령대
선택
관심분야, 피부정보(피부타입, 피부톤, 피부고민)
고객 상담 필수
이름, 휴대전화번호
선택
아이디, 이메일주소, 주소, 주문번호, 상품명, 결제정보, 사용자가 제출하는 기타 상담 정보(진료확인을 위한 진단정보)
고객 만족도 조사 참여 필수
이름, 휴대전화번호
리뷰 작성 필수
이름, 아이디
선택
사용자가 입력하는 리뷰 정보(게시글, 사진), 피부정보(피부타입, 피부톤, 피부고민)
마케팅 활용 및 신규 서비스 개발 필수
성별, 연령대
선택
생년월일, 피부타입, 피부고민, 구매이력
프로모션/이벤트 참여 필수
이름, 아이디
선택
휴대전화번호, 주소
서비스 이용 필수
서비스 이용기록(이용시간,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내역),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접속기록, IP주소, 쿠키(Cookie), 기기 정보(Type, OS버전, 모델명)



제3조(개인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하는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주식회사 카카오페이 간편결제 결제정보 계약종료 및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네이버파이낸셜㈜ 간편결제 결제정보
㈜비바리퍼블리카 간편결제 결제정보
 


제4조(개인정보의 위탁)
①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 업체 위탁 업무 내용 보유 및 이용 기간
카페24
(재위탁: (주)케이티, ㈜처음소프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 (호스팅 시스템) 회원탈퇴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판토스
(재위탁: 제니엘휴면)
주문상품 물류 대행
CJ대한통운㈜
(재위탁: 전체 집배점)
주문상품 및 이벤트 경품 배송
NHN한국사이버결제㈜  휴대폰 본인확인 서비스
토스페이먼츠㈜
(재위탁: ㈜쿠콘 등 총 11개 기업
전자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케이지모빌리언스
(재위탁: ㈜메타엠)
전자결제 및 에스크로 서비스
㈜루나소프트 알림톡 발송
㈜스냅컴퍼니
(재위탁: ㈜루나소프트)
간편리뷰/작성 관리, 알림 관련 업무
주식회사 트랜스코스모스 코리아 고객센터 운영 및 고객 상담
㈜에이피알커뮤니케이션즈 TM마케팅 및 고객센터 민원해결
Amazon Web Services, Inc. 클라우드 서비스 서버 운영 및 관리, 데이터 보관 및 시스템 운영
Google LLC 클라우드 서비스 서버 운영 및 관리, 데이터 보관 및 시스템 운영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개인정보의 국외이전)
① 회사는 데이터 저장을 목적으로 이용자의 정보를 다음과 같이 국외이전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정보관리 책임자 및 연락처 이전목적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이전되는 국가 이전일시 및 방법 개인정보 이용기간
Amazon Web Services, Inc. aws-korea-privacy@amazon.com 클라우드 서비스 서버운영 및 관리, 데이터 보관 및 시스템 운영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 미국, 일본 서비스 이용 시점에 사설 전용 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Google LLC, Google Ireland Limited, Google Asia Pacific Pte. Ltd. googlekrsupport@google.com 클라우드 서비스 서버운영 및 관리, 데이터 보관 및 시스템 운영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 미국, 일본 서비스 이용 시점에 사설 전용 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SalesForce Privacy@salesforce.com 고객 CS업무를 위한 개인정보 위탁 회원정보, 주문내역, 결제정보, 고객 상담 이력 일본 서비스 이용 시점에 사설 전용 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지 전송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까지
② 재난, 재해로 인한 데이터 소실 시 복구를 위해 전체 데이터 백업(보관)을 원칙으로 하기 때문에 이전을 거부하실 경우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류하여 보관합니다.
관계 법령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3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5년
통신비밀보호법웹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3개월
국세기본법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5년
③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④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⑤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이용자의 권리 및 행사 방법)
①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 처리 정지, 동의 철회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며,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ㆍ삭제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등의 경우에는 처리정지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탈퇴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축적된 관련 정보가 함께 파기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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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임직원 교육, 임직원 보안서약서 작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물리적 조치: 보호구역 접근통제
②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항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활동: 개인정보 보호 전담 조직 운영, 개인정보 취급자 개인정보보호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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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 통제권 행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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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①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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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04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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